슬로시티 조안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홈 바로가기 > 맛보기 > 조안의 좋은 음식? > 유기농 농산물

유기농 농산물

유기농이란

화학비료나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야채나 과일을 기르는 농법이다.
자연 본래의 생산력을 중시하는 농법으로 토양의 오염, 인체에 대한 악영향 등 여러 가지 폐해를 일으키고 있는 화학비료 농법에 대한 반성이 하나의 이유가 되어 재등장하게 되었다.
병해에 대한 저항력과 수확량의 저하 등에 대한 대응이 과제라고 말할 수 있다.

조안의 유기농법의 시작

수도권 2천만시민의 식수를 제공하는 팔당호는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泉峴洞:윗배알미)과
남양주시 조안면(鳥安面)을 잇는 높이 29m, 제방길이 510m, 총저수량 2억 4400만t인 한강 본류의 다목적댐인 팔당댐의 건설로 생긴 호수이다. 지난 1966년에 착공하여 1973년 12월에 준공되었다.
이 댐으로 서울과 수도권 시민들에게 하루 250만t에 달하는 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댐의 상류지역은 상수원보호구역 설정으로 수질을 오염시키는 각종 행위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생겨났다.
특히 농업 분야에서 화학비료, 농약 등의 사용이 매우 제한적이게 되면서, 농업의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이 발생하고 자연스럽게 유기농업이 그 대안이 되었다.
따라서 조안면 지역에는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농작물이 많이 생산되게 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기농의 메카가 되었다.

조안지역 대표 유기농산물

오디, 딸기, 쌈채소, 블루베리, 감자, 연, 토마토 등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413 (진중리 85-2 번지)
FAX . 031-521-5685
MAIL. admin@slowcityjoan.kr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slowcity joan
슬로시티조안 QR코드